(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오성한옥마을 전주본가 완주소양-해물파전 갈비탕 설렁탕 편
반응형

민수랜드로고

완주 소양 "전주본가"를 방문하다

한 달에 한 번 모이는 모임을 참여하기 위해 우리는 완주군 소양에 위치한 "전주본가"를 방문하였다. 설렁탕으로 유명한 장소이자, 근처에는 BTS 방문으로 인해 엄청 개발이 된 장소가 있기 때문에 덩달아 근처의 사업자들이 수지를 맞을 정도로 활성화가 되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닌 장소이다.

 

하지만 주변의 테마와 잘 어울리지 않는다면 다양한 업종 변경이 되는 곳이기도 하다. 우리는 퇴근하자마자 아이들을 데리고 병원에 들른 후 바로 이 장소로 시간에 맞춰 만남을 가졌다. 고등학생 시절 이 장소를 뛰어서 "위봉산성"까지 오르던 그때의 시절이 눈앞에서 아른거렸다..

 

지금에 와서 이런 후회를 한다.."그때부터 이 땅의 가능성을 알았더라면.. 올인해서 땅을 사놨을지도.."라는 혼자만의 생각을 해보았다.

 

주차장을 방문하였을 때 나무 장작이 벽을 이루고 있어서 시골의 분위기와 매칭이 되어서 보기 좋았다. 무엇보다 제일 좋았던 것은 귀여운 강아지 4마리가 우리를 반겨주는 환영을 하여 나도, 우리 아이들도 기분이 무척 좋았다.

 

외부주차장: 거의 8~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밤에 만남을 가졌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은 이해해 주길 바란다.

 

영업시간: 휴무일 없이 AM 10:00 ~ PM 20:00까지 영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시간을 참고하길 바란다.

민수랜드-소양전주본가 외부
민수랜드-소양전주본가 손님맞이
민수랜드-소양전주본가 주차장

 

전주본가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친절도:  젊은 청년들이 주문을 받고 서빙을 하는데 모두 친절하게 안내 및 맞이를 해주었다. 요즘 이러한 청년들이 보기 어려운데 너무나도 서비스업에 잘 맞는 스킬을 갖추고 있었다. 나는 솔직히 자녀들이 함께 운영을 하고 있는 것인지 궁금하기도 하였다."상, 중"

 

청결도:  리모델링이 되어 있는 식당이기에 외부의 모습은 부족해 보이긴 하여도 내부의 청결도는 양호했다. 야외와 1, ㅈ2층이 나뉘어 있기 때문에 단체손님들도 많이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한다."중"

 

수용인원: 정확히 카운트는 해보진 않았지만 내, 외부를 포함하여 10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의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이 정도라면 로테이션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다.

민수랜드-소양전주본가 내부

 

메뉴구성표 및 우리의 메뉴-원산지표시판

한우 설렁탕, 갈비탕, 해물파전, 이렇게 주문하였다. 갈비를 제외하고는 그 외엔 한우를 사용하고 있다. 한우를 사용한 식당을 보기는 힘든데 이곳만큼은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산의 비율이 70%를 넘기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메뉴구성표 맨 아래에는 원산지 표시판이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하면 되겠다.

민수랜드-소양전주본가 메뉴구성표

 

본메뉴 평가

드디어 나온 우리의 메뉴이다. 반찬의 가짓수는 그렇게 많지 않다. 국내산을 이용한 메뉴에 반찬까지 많다면 사장님이 남는 게 없을 것이다. 갈비탕, 설렁탕 주문 시 모두 쇠솥에 밥이 제공된다. 따뜻한 밥은 먼저 떠놓거나 탕에 말아먹으면 좋다. 아이들이 있는 가정은 아이들이 먹기 좋게 고기도 잘라주고 국과 함께 적셔주면 아이들이 잘 먹는다.

 

가운데에 있는 김치의 맛은 단순히 매운 것을 제하곤 특별한 맛이 없다. 새콤하며 달달한 맛도 날 줄 알았는데 젓갈이 들어가지 않아서 그런지 임팩트 있는 맛은 아니니 참고바람.

민수랜드-소양전주본가 전체메뉴

 

전주본가 해물파전

한 접시에 2만 원인 해물파전이다. 아무래도 완주 소양에는 벚꽃이 많이 심어져 있어서 야시장 등을 행사하기도 하며 해물파전 등을 많이 판매했던 곳이다. 그리고 장소도 좋기 때문에 사람들이 식사를 하면서 심심치 않게 파전과 음료를 주문해서 먹기도 한다.

 

하지만 파전도 오징어와 파가 넉넉히 들어있는 것은 물론이요, 단순히 밀가루만 많이 넣어서 먹는 것보다 튀김가루와 배율을 맞춰서 더욱 바삭하게 먹을 수 있는 식감을 선호하여야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는데, 우선 그러한 점으로는 합격이라 표현할 수 있다.

민수랜드-소양전주본가 해물파전

 

전주본가 설렁탕

설렁탕 고기와 면발의 일부량을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고기는 대부분 모두 슬라이스 되어 있어서 그렇게 크게 먹진 못하였다. 원래 달달하고 새콤한 큰 깍두기와 큼직한 설렁탕 고기와 함께 후룹 먹어줘야 제대로 식감을 충족시켜 주는데 이 설렁탕은 그러한 부분을 채우기엔 부족했다. 맛은 밍밍하기 때문에 소금 간을 해야 한다. 아님 깍두기 국물로 맞춰서 먹어도 된다.

민수랜드-소양전주본가 설렁탕

 

전주본가 갈비탕

호주산을 사용한 갈비탕이다. 국내산으로 이렇게 넉넉한 갈비탕을 제공하려면 더욱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갈비탕의 원산지는 호주산이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 같아서 매우 아쉽다. 좀 더 우리 국내산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을 해야 축산업에 도움이 될 텐데..

 

대추와 당면이 나름 많이 들어가 있어서 아이들이 먹기에 든든한 한 그릇의 갈비탕이라 표현하고 싶다. 맛도 적당하다.

민수랜드-소양전주본가 갈비탕

 

END

대학생 시절에 익산 공단 쪽에서 설렁탕을 기가 막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다. 언젠간 시간이 나게 되면 가겠다는 생각만 하였지 제대로 갈 수가 없었다. 이번 오성한옥마을 "전주본가"의 메뉴를 먹음으로써 한 때 나의 추억들을 생각하면서 식사하게 되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모든 만남의 사람들이 더욱더 잘 되길 바라고 항상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겠다. 그럼 이만!

완주 가볼 만한 곳

 

드림뜰 힐링팜 x 카페 해월 - 완주가볼만한곳 가족 아이들 연인과 자연속에서 힐링하기!

완주 소양 "드림뜰 힐링팜"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전에 포스팅한 카페 "해월"을 포스팅 한 후

minsooland.tistory.com

 

대통밥1번지 전북 완주 소양 - BTS 화보촬영지였던 장소에서 식사를 해보다 편

- 내 블로그 글의 2020년 글부터 해당. 완주 "대통밥1번지"를 방문하다! 벚꽃을 보러 가기엔 소양이 괜찮지~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

minsooland.tistory.com

 

완주 소양 몽펠리에 레스토랑 - 많은 인연을 만들어 준 소중한 장소! 편!

테마형 레스토랑 소양 "몽펠리에" 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오늘은 가족 외식상품권을 지인분께

minsooland.tistory.com

 

완주 허브스팜 테마카페 - 동네한바퀴 촬영지 완주군에 몇 안되는 확실한 테마형 체험장 카페가

완주 "허브스팜"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완주군에 몇 안 되는 테마를 가진 농장 "허

minsooland.tistory.com

 

우드리 팜 삼례 핫플레이스 놀이카페-애들 다 데리고 드루와 드루와 체험카페 편

삼례 우드리 팜 이모 카페를 방문하다 이번에는 아이들의 이모인 우드리 이모의 카페 오픈식 때 내용들을 포스팅하기 위해 이렇게 글을 작성해 본다. 삼례에는 문화도시로 새롭게 떠오르는 핫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