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용담섬바위 진안 무료 캠핑장 초보캠퍼 피칭연습하기 좋았던 날 편
반응형

민수랜드-팀조니로고

초보캠퍼 텐트 구입 후 용담섬바위 피칭을 다녀오다

지난 휴가 때 제주도를 다녀오고 난 후 공주님은 텐트가 필요할 것 같다며 말하여, 나는 친구에게 수소문하여 텐트를 구입하게 되었다.. 3~4인용은 너무 작은 거 같고, 적어도 4~5인용은 되어야 할 것 같아서 다른 아이템 없이 매트와 텐트 그리고 더블체어만 챙겨서 진안섬바위를 오게 되었다. 

 

최근 방송에서 핑클이 이 곳을 방문하여 좋은 분위기가 연출되어 멋있을 것 같다며 공주님이 말씀해서 둘이 방문하게 되었다. 정말 경치는 끝내주는 장소였다. 텐트 피칭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많았고 사람들이 다녀한 흔적이 많아서 다음 사람들이 캠핑하기 좋도록 땅이 다져져 있었다. 

 

친구녀석은 똑같은 4~5인용 텐트피칭을 혼자서 20분이면 모두 다 세팅한다는데, 나는 40분 이상이 걸렸다.. 이번이 두 번째이긴 하지만 그래도 혼자서 텐트를 세우고 하는데, 정말 많은 시간이 드는데 어떻게 20분이 걸리는 것일까.. 나는 친구에게 사기 치지 말라며 뭐라 하였다. 

 

내가 아직 적응이 되지 않아서 그런 것일 수 있으나 아직도 20분은 이해하기 힘든 시간 때이다. 자주 펼치고 해봐야 하는데 그럴만한 장소를 잘 찾을 수 없어서 아쉽다..그럼 "진안 용담섬바위" 캠핑장의 장, 단점에 대해 말해보겠다.

 

참고로 아래의 사진은 진안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인용해온 사진임.

민수랜드-진안용담섬바위

 

 

진안 용담섬바위 단점I

화장실: 무료 캠핑장이다 보니 푸세식 화장실 한 동이 마련되어 있다. 여기는 일반적인 젊은 층의 사람들은 사용하기도 힘들고 아이들이 있는 가정은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하는 시설이다. 

 

세척, 샤워실: 위에 글에서 말한 것처럼 무료시설이다 보니 이러한 환경은 마련되어 있지 않다. 진안군에서 제대로 사업을 번창시켜서 유료화를 진행한다면 정말 좋은 관광유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변편의시설: 차량으로 조금만 벗어나면 가까운 식당 및 마트가 있지만 그래도 사람의 심리가 필요한 것을 구하기 위해선 편의시설이 걸어서 어느 정도 마련되어 있음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

 

 

진안 용담섬바위 장점 I

눈앞에 펼쳐지는 멋진 경치: 산 아래에 있는 바위들이 정말 멋지게 이뤄졌다.. 내가 사진으로 많이 첨부했어야 했지만 텐트와 씨름하느라 그럴 여유가 없었고, 때 마침 휴대폰 배터리도 넉넉하지 않아서 촬영도 제대로 못하였다. 정말 경치만큼은 멋진 곳이다. 

 

텐트 피칭하기 편리한 환경: 풀들이 있는 곳에는 다른 사람들이 피칭한 흔적이 있어서 모두 평평하게 관리가 잘 되었다. 나머지 공간은 잡석이 깔려 있어서 나름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캠핑할 수 있는 장소가 총 두 곳으로 크게 나뉘어 있으니 참고하여 피칭하길 바란다. 

 

큰 규모의 무료 캠핑장: 정말 규모가 나름 크기 때문에 진안군에서 사업 다각화를 위해 투자하고 있는 듯한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여기저기 간격의 경계라인을 만들고 가는 등 더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아래의 사진 진안군 문화관광 사진임)

민수랜드-진안용담섬바위2

 

 

진안 용담섬바위 장점 II

힐링하기 좋은 산과 물의 조합: 마치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경치가 우리 눈앞에 펼쳐져 있기 때문에 가족들이 함께 온다면 정말 좋은 자연의 선물을 받는 기분이 들 것이다. 

 

물놀이 시 경계라인 등: 무더운 여름에는 안전요원도 배치가 되어 있어서 경계를 하고 있다고 한다. 물의 수심이 군데군데 깊기 때문에 구명조끼는 필수이다. 아이들은 물놀이가 아니어도 자연에서 뛰어놀고 어울린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아한다.

민수랜드-진안용담섬바위텐트피칭

 

 

END

그렇게 우리는 진안 용담섬바위에서 텐트피칭을 한 후 나의 초보캠퍼 연습을 많이 하였다. 단지 텐트만 구입한다고 하여서 캠핑이 준비가 된 것이 아니다.. 작은 선풍기, 매트, 이불, 조명, 릴선, 테이블, 불판 등 여러 가지를 다~챙겨야 캠핑은 준비가 되는 것 같다.. 그래도 아이들이 자연에서 함께 생활을 해보면 더욱더 좋은 경험을 할 것이고 가족의 소중한 시간을 함께 보냈다는 추억을 갖고 있을 것이란 생각에 나는 아직도 매일 같이 어떻게 하면 텐트 피칭을 빨리 칠 것인지, 아이템은 어떤 것이 필요한지 열심히 알아보고 있다. 

 

그래도 무료캠핑장 치고는 정말 좋은 장소이고 만족한 곳이라 생각한다. 그럼 이만!

 

가볼 만한 곳 추천

 

임실 119 안전체험관 - 익수사고체험 선박탈출체험 급류사고체험 등 아이에게 안전교육 체득시간

임실119안전센터 안전체험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2021년에 다녀온 임실 119 안전체험활동에

minsooland.tistory.com

 

옥정호 출렁다리 임실 붕어섬 - 최초로 U자형 출렁다리를 경험 정말 뒤집힐 듯한 기분이 들어 편!

임실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몇 개월 전부터 처갓집 부모님께서 "

minsooland.tistory.com

 

전주 덕진공원 가볼만한 곳 연꽃 - 연화정도서관 마련되어 있어서 힐링이 배가됨 편!

새로 단장한 "전주 덕진공원" 을 소개합니다 ▶무더운 여름날 우리 가족은 새로 단장한 덕진공원을 방문하기로 하였다. 집에서 에어컨만 틀어놓고 쉬기도 무료하고 하여 덕진공원을 방문하였는

minsooland.tistory.com

 

무주 향로산 자연휴양림 - 80%가 소나무로 구성되어 산 꼭대기에 정기를 받으며 새로 알게된 에버

"무주 향로산자연휴양림"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지난번 에는 대전에 위치한 "국립대전숲체

minsooland.tistory.com

 

고창읍성 고창모양성제 - 성벽에서 바라보는 뷰 정말이지 한 성을 지키는 성주가 된 느낌 편!

전북 "고창읍성"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고창읍성을 방문하게 되었다. 주말을 맞이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