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전주 본향 한정식 마 요리전문점 - 마의효능 서동선화정식 편
반응형

민수랜드로고

전주 "본향"을 방문하다

이번에는 전체 회식을 이곳 "본향"에서 하게 되었다. 이 장소는 전주 와이식자재마트 건물에 위치한 식당인데, 사촌형 결혼식을 할 때는 방문하였지만, 그 이후로 웨딩홀이 없어지고 나서는 마트만 다녀갔는데, 이곳에 식당이 있는 줄은 몰랐다.

 

그래도 "마"요리로 유명한 식당이라며 긍정적인 소문이 많이 나있는 곳이라하여 이렇게 포스팅을 남기게 되었다. 고등학생 시절에 선생님이 "마"를 캐러 많이 다니셨는데, 정말이지 그 때 그 시절이 벌써 몇 년이 흐른 거야.. 나의 세월아..

 

우선 마의 효능을 알아보자면 마는 자양강장에 특별히 효험이 있고, 소화불량이나 위장장애, 당뇨병, 기침, 폐 질환 등에도 효과가 있다. 특히 신장 기능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이 강해서 원기가 쇠약한 사람이 오래 복용하면 좋다(출처:농사로)

 

무튼! 그럼 지금부터 마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을 방문해보겠다. 

 

외부주차장: 60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유료 주차장으로 식당에서 식사 후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영업시간: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 화~일 AM 11:30 ~ PM 21:00까지 진행, 휴게시간은 15:00 ~ 17:00까지 인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단체손님일 경우에는 사전 예약이 필수이다.

민수랜드-전주본향 외부

 

 

본향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친절도: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응대해 주신다. 한식의 음식을 다루는 사람이기에 예를 중시하시는 것처럼 보이는 것 같았다. 나도 모르게 말이지.."중"

 

청결도: 이 건물은 사실 오래된 건물이라 볼 수 있다. 못해도 10년 이상 된 건물이기에 건물의 노후화가 진행되는 건물이기에 청결도는 크게 신경 쓰지 못하는 것이 사실인 듯하다. 하지만 청소나 그러한 부분은 잘 되어있다. "중"

 

수용인원:  10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거의 규모가 큰 식당이다. 아마도 내가 이곳에서 식사를 하였던 곳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곳이 식장의 식당이었던 기억이 난다.

민수랜드-전주본향 내부1
민수랜드-전주본향 내부2
민수랜드-전주본향 내부3

 

 

메뉴구성표 및 우리의 메뉴

"마 서동선화정식"으로 마약밥, 마피아(피자), 전주부케, 냉면, 코다리찜, 샐러드, 불고기, 미역탕, 홍어탕수어, 민물새우탕, 굴소스잡채, 치즈구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이상의 메뉴는 이 기본메뉴에서 몇 개씩 추가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내가 여기저기 찾으러 다녔지만 원산지표시판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가 없어서 아쉬웠다. 

 

맨 아래에 차 메뉴 구성표를 보면 모든 차의 가격이 매우 착한 가격임을 확인할 수 있다. 식사 후 꼭 가성비 좋은 차를 한잔씩 마셔주는 것도 센스.

민수랜드-전주본향 메뉴구성표
민수랜드-전주본향 메뉴구성표2
민수랜드-전주본향 카페메뉴

 

 

본메뉴 평가

드디어 나온 우리의 메뉴가 멋지게 한 상을 꽉 채웠다! 메뉴가 너무 많아서 아예 밥상채로 세팅되어 그대로 상에 올려지는 시스템이다. 준비하시느라 정말 힘들었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런데 오잉?! 뭔가 공중에 떠 있는 게 보이지 않는가?!

민수랜드-전주본향 마 서동선화정식

 

 

마 서동선화정식

이 사진으로 보면 확연하게 보인다. 냉면이 공중부양하고 있는 것이 정말 TV로만 보았던 냉면 공중부양이 이렇게 내 앞에서 펼쳐지다니.. 트릭은 모두 이해한 것으로 생략하겠다.

 

하지만 냉면의 맛은 그저 그런 맛이오, 피자와 토마토의 요리가 제일 만족스러운 메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마약밥도 특별하면서 건강에 좋은 것 같아 긍정적으로 먹을 수 있었다. 사실 이 장소는 상견례 장소로도 추천이 되는데, 정말이지 상견례를 해본 사람들은 음식이 입으로 들어가는지 코로 들어가는지 모를 정도이다.. 그런데 높은 평은 내리기가 쉽지 않다.

민수랜드-전주본향 마 서동선화정식2
민수랜드-전주본향 마약밥

 

 

본메뉴 평가

전주 본향 식당.. 나름 정성을 다해 우리 한식으로 준비된 음식이지만 너무 다양하고 많은 메뉴 때문에 그런지 음식의 깊이가 조금 부족함을 느낀다. 예를 들어 한 가지 음식만 하는 냉면집에서 먹는 것과 이곳에서 냉면 먹는 것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것처럼 다양하고 먹을 것들이 많지만 소문난 잔치에 먹을 거 없다는 비유라고 해야 되겠다. 

 

그래도 음식에 대한 조예가 깊은 분이 운영하고 있다는 점은 확실하니 한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방문하게 된다면 개인적인 성향들이 있으니 분명 만족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럼 이만!

전주 식당 추천

 

전주 전복궁 - 전복요리 풀코스요리 버터전복구이, 전복장, 활어전복회 등 가족행사 편!

전주 "전복궁"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장모님의 생신을 맞이하여 주말에 우리 가족과 형님

minsooland.tistory.com

 

전주 태평숯불명가 - 한우 꽃등심 부챗살 낙엽살 파김치의 꿀맛 조합을 여기에서 맛보다..공주님

전주 "태평숯불명가"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요즘에 정말 1일 1 포스팅을 하기 위해 여기저기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스시아시타 - 전복술찜초밥, 가지초밥, 니꾸우동, 난코츠가라아게, 붓카케우동, 스탠다드B

전주 "스시아시타" 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날은 우리 공주님이 초밥을 너무 먹고 싶었는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소풍 춘천닭갈비 당근주류마켓 - 신선한 닭갈비 그리고 데일리샷의 매력을 맛보다! 단체셔

전주 "소풍 춘천닭갈비" 집을 방문하다! 이번에는 지인의 소개로 인해 전주시 만성동에 위치한 "소풍 춘천닭갈비"집을 방문하게 되었다. 금요일 저녁이고 늦은 시간에 방문하게 되었는데, 그래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오원집 서신점 연탄돼지구이 - 야식집 추천 상추쌈에 돼지구이 김밥 마늘 고추 쌈장 얹어

전주 "오원집 서신점"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선배형이 연락이 와서 한 잔을 들이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아줌마갈비 시외버스 공항버스 터미널 식당 추천 - 근처 식당에는 얼씬도 하지말고 바로 여

전주 시외버스터미널 "아줌마갈비"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지난번처럼 운동을 마치고 형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