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전주 수목원-한국도로공사 사회공헌활동 수목원 편

민수랜드-팀조니로고

"전주 수목원"을 방문하다

항상 봄이 오면 겨울을 보내던 모든 사람들은 즐거워한다. 그 이유는 나의 꽃이 만개하면서 움츠러들었던 나에게 활력이라는 기운을 불어넣어 주기 때문에 더더욱 힐링의 시간을 보내기 위함이다.

 

지난번에는 벚꽃을 보기 위해 구례를 다녀왔는데 도로변에 정말 많이 만개하여 차량을 타고 가는 곳마다 꽃들의 향연이었다. 그냥 연인과 함께 거닐며 대화를 하지 않아도 자연적인 경관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만족하고 행복하기 때문이다.

 

우선 "전주수목원"은 어떠한 이유로 생겼는지 알아보겠다. 한국도로공사에서 도로전문 수목원을 운영하는데 국민과 함께하며 공익을 우선시하는 사회공헌활동 차원으로 비영리에 운영하고 있다. 한 마디로 도로를 개발하면서 훼손된 자연환경을 공헌활동으로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럼 지금부터 수목원의 장,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다.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꽃꽃

 

전주 수목원 단점 I

주변에 공사: 공사를 자주 실시한다. 좋은 부분으로는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지만 공사로 인해 안 그래도 좁은 공간인데 이용하는 범위가 줄어드는 격이니 평일에만 이용해야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아쉽다.

 

온실관 하나: 다른 곳에도 한 곳만 있겠지만 30M의 왕복 거리가 되며 생각보다 짧아서 구경할 것 같을 시 바로 출구가 나온다. 그래도 온실관이 있어서 겨울에는 좋은 편도 있다.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수생식물원0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계류원1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계류원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나무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쉼터

 

전주 수목원 단점 II

수목원의 규모: 다른 도시의 수목원보다 적은 것은 사실이다. 그래도 제한된 공간에서 고객들을 위해 열심히 꾸미기 위한 노력은 하지만 관광거리가 부족한 전주시에서는 수목원을 방문하는 인구도 어느 정도 있기에 이 부분이 포화를 이룰 땐 이용하기 정말 불편할 것이다.

 

대중교통은 진입 힘듦: 개인차량이 없다면 버스에서 하차한 후 걸어서 쭉 들어와야 한다. 예를 들어 연인들이 다닌다면 서로 싸울 가능성이 높고, 아이들이 있는 가정은 더더욱 힘들어할 것이다.

 

주차라인의 애매함: 주차장은 넓게 마련되어 있으나, 다른 차량들이 구석마다 주차하는 바람에 애매모호한 기준이 사람들의 주차를 혼동시킨다. 고객들을 위해 넓게 만들어 놓은 공간은 사람들이 주차를 해도 되는 곳인지도 모르고 주차한다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입구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열대식물원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꽃4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포토존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수생식물원

 

전주수목원 장점 I

넓은 주차장: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넓은 주차장이 장점요인으로 꼽힌다. 하지만 엄청난 인파가 몰릴 때에는 정말 부족할 정도인데, 그 이유는 전주시에 나름 가볼만한 곳들이 적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주말을 제하고 평일에 방문하게 된다면 주차문제는 없을 것이다.

 

무료입장: 무엇보다 최대의 장점이라 생각된다. 수목원을 무료로 방문하여 가족, 연인들이 즐길 수 있는 좋은 곳이다. 간단히 음료를 마시며 즐길 수 있는 수목원에서의 힐링이 가능하다.

 

내부에 카페와 청결함: 요즘 없는 곳이 없지만 그래도 편의시설로 카페가 마련되어 있으며 이용하는데 큰 문제 없이 수목원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수생식물원1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수생식물원2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장미광장

 

전주수목원 장점 II

랜드마크 광장: 아이들과 어른들이 좋아하는 광장에 테이블과 정원이 작게 마련되어 있다. 주로 아이들은 잔디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대리석 위에서 즐겁게 뛰어다니는 것도 좋아한다.

 

아이들이 다니기 좋음: 어린아이들은 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다양한 식물들의 이름과 특성을 알아가보면 더할 나위 없이 학습이 된다. 그리고 꽃을 피운 식물을 본다면 더욱더 만족감이 높을 것이다.

 

개인차량으로 쉽게 방문: 위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힘들다고 하였지만 개인적인 차량을 이용 시에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소이다. 요즘에는 차량들이 가정마다 2대씩 있으니 말 다했다. 그만큼 여행하기 최적화된 현시대라 생각된다.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랜드마크광장1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랜드마크광장2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튤립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꽃5
민수랜드-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조형물

 

END

아직은 많은 꽃들이 만개하지 않은 일정에 방문하여 나름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래도 수목원이라는 존재 자체만으로도 전주시에 가볼만한 곳으로 선정되어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전주시는 좀 더 많은 테마와 볼거리를 만들어서 관광객들을 끌어와야 한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많다. 그래도 이 수목원마저 없다면 시민들이 살아가면서 더욱더 의욕이 없는 삶을 살 것이라는 생각도 해보았다. 가족, 연인이 함께 자주 찾는 전주수목원에 감사한다. 그럼 이만!

전주 가볼만한 곳

 

전주 덕진공원 가볼만한 곳 연꽃 - 연화정도서관 마련되어 있어서 힐링이 배가됨 편!

새로 단장한 "전주 덕진공원" 을 소개합니다 ▶무더운 여름날 우리 가족은 새로 단장한 덕진공원을 방문하기로 하였다. 집에서 에어컨만 틀어놓고 쉬기도 무료하고 하여 덕진공원을 방문하였는

minsooland.tistory.com

 

경기전 전주 한옥마을-태조 이성계 어진을 모신 장소 편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을 방문하다 이번 명절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함께 산책을 할 겸 전주 경기전을 방문하게 되었다. 요즘에는 사람들이 한옥마을에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심심치 않게 사람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자만벽화마을 한옥마을 오목대 육교를 지나면: 달동네 즉 자만벽화마을이 나온다!

전주 한옥마을 자만벽화마을! 지난번 전주 한옥마을 오목대를 이어서 이번에는 자만벽화마을을 포스팅할 차례다. 이전 글을 못 보았던 구독자들을 위해 오목대 링크를 남겨두겠다. 전주 한옥마

minsooland.tistory.com

 

전주시청 책기둥도서관 광장 - 아이들과 함께 2~3시간 보내기 좋은 장소!

전주시청 책기둥 도서관 - 전주시청광장을 다녀오다! 이번에는 전주시청 내에 있는 책기둥 도서관과 광장을 다녀왔다. 이 공간은 항상 시민들에게 개방되어 있다. 내부에서 책을 읽는 것은 가능

minsooland.tistory.com

 

야호 맘껏 숲 전주 덕진공원 - 아이들 가볼만한 곳 야외놀이터 많은 아이들이 놀다가는 곳 편!

전주 "야호 맘껏 숲"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 포스팅은 작년 여름정도로 기억하는데, 우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