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하늘빛바람 전주-팬션 커피 베이커피 드레스대여 이벤트 홀 카페 편
반응형

민수랜드로고

전주 "하늘빛바람"을 방문하다

이번에는 내가 출, 퇴근하는 길이자 세차를 하기 위해 자주 지나치는 곳에 카페와 펜션을 함께 하는 전주 하늘빛바람을 방문하였다. 지인이 커피를 사준다길래 잠시 들러서 이곳을 둘러보게 되었다. 사실 이 건물을 지을 때 목조주택으로 지으면서 나름 정말 오랜 기간을 들여 건물이 완성된 것을 나는 가까이서 봐왔다. 

 

요즘 이 근처에서는 펜션이 대세로 잘 형성되어 있다. 하지만 이렇게 큰 도로변에는 펜션이 별로 없는데, 이렇게 떡하니 펜션이 만들어졌고, 실외예식장 or 촬영장으로도 대여가 가는 한 것 같다. 한 때 코로나로 인해 스몰웨딩이 인기가 많았으며 그로 인해 이러한 곳들이 많이 만들어졌다. 

 

하지만 어떤 구상으로 이 곳을 만들었는지는 나름 의문이 들뿐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장소에 실내풋살장 두동을 만들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밖에 안 든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다. 

 

외부주차장: 건물 외부 및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넉넉한 주차공간을 자랑한다. 

 

영업시간: AM 07:00 ~ PM 09:00시간까지 영업을 한다. 이른 아침에 영업하는 이유는 이 길로 출, 퇴근 하거나 카풀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그렇다. 요즘 이 도로변으로 일찍 출근하는 고객들을 잡기 위해 카페가 이곳저곳 많이 생겨나고 있다. 

민수랜드-하늘빛바람 외부
민수랜드-하늘빛바람 입구
민수랜드-하늘빛바람 영업시간

 

 

하늘빛바람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친절도:  새로 오픈된 카페이다보니 사장님 두 분이 친절하게 인사를 하면서 맞이해 주신다. 아마도 옆에 있는 E1충전소와 함께 가족들인 것 같은데, 모두 친절하시다."중"

 

청결도: 새로 지어진 건물이기에 청결도는 좋을 수밖에 없다. 인테리어 또한 아담하고 이쁘게 되어 있어서 나름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한 공간이라 생각된다. "상"

 

수용인원: 2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그렇게 큰 공간의 카페는 아니다. 

민수랜드-하늘빛바람 내부1
민수랜드-하늘빛바람 내부2
민수랜드-하늘빛바람 내부3
민수랜드-하늘빛바람 입구2

 

 

메뉴구성표 및 우리의 메뉴

적절한 가격으로 구성된 메뉴판이다. 나는 아메리카노, 지인은 초코라떼를 주문하고 기다렸다. 사장님은 카페의 영업이 처음이신지 서툴러하시는 모습을 보였으나, 잠시 후 남자사장님이 오셔서 빠르게 음료를 만들어 주셨다. 뭐든지 처음에는 힘들지만 적응된다면 여사장님도 잘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민수랜드-하늘빛바람 메뉴구성표

 

 

본메뉴 평가

뚜껑: 저런 뚜껑은 어느 정도 음료를 마시게 되면 뚜껑이 파손되어 음료를 흘릴 수 있는 위험성이 있다. 언젠가 이마트24를 가서 커피를 마셨는데, 그것은 더욱 튼튼하고 다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이러한 부분을 조금만 보완하여 뚜껑을 제공한다면 더 긍정적일 듯하다. 

 

커피홀더: 스티커를 붙여서 세팅되어 있는데, 나름 홀더의 허술함이 보인다. 요즘 환경오염 때문이라 하지만 스티커를 제작하는 것도 비용이 들기에 차라리 인쇄하여 깔끔하게 만드는 것도 고려해보심이 좋겠다. 

 

맛: 커피의 맛은 나름 산미가 느껴지고 신선했다. 초코라떼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초코라떼의 맛이며 크게 임팩트 있는 맛이라 볼 수 없다. 그냥 차 한잔의 시간을 갖는 것?

민수랜드-하늘빛바람 초코라떼 아메리카노

 

 

END

다음에 하늘빛바람의 카페를 방문하게 된다면 좀 더 건물을 둘러보면서 또 다른 장점들을 찾아보도록 하겠다. 그 이유는 펜션과 드레스 대여 등 여러 컨텐츠가 있는 건물이기에 카페만으로 평가하기에 아쉬움이 남기 때문이다. 

 

무튼 나의 지인이 커피도 사주고 항상 고마워하고 있다. 다음에는 나도 더 멋진 곳에서 차를 대접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하고 글을 마치겠다. 그럼 이만!

 

주변 카페 추천

 

전주불칸한일장신대학교 근처 - 갑자기 화덕피자가 끌릴 때 편

전북 완주군 상관면 화덕피자 전문점 "불칸"을 방문하다.. 화덕피자 "불칸" 정말 이름 잘 지었다!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색장정미소 전시장 - 100년이 된 정미소의 모습을 보존하며 낡음을 멋스러움으로 만든 멋진

- 내 블로그 글의 2020년 글부터 해당. 전주 "색장정미소"전시장을 방문하다! 아주 오래된 정미소의 내, 외부를보존한 카페!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minsooland.tistory.com

 

완주 밀의온도 상관 정여립생가 - 대한민국제과기능장의 대형 빵카페 낮 그리고 저녁에도 데이

완주 신리 "밀의온도"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내가 휴직하는 사이에 직장 근처동네에서는 "

minsooland.tistory.com

 

카페애드리브 - 전북상관편백나무숲의 향기를 마시며 편

완주군 상관면 카페 "애드리브"를 방문하다 마치 관제탑 닮은 건물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 처음에 이 건

minsooland.tistory.com

 

전주선댄스카페: 남고사의 향기를 품은 카페의 분위기를 느껴보다

전주 선댄스 카페를 방문하다 경치좋고, 공기좋은 남고사 앞에? - 심심했던 남고사 초입길 쪽에 이렇게 분위기 있는 카페가 생겼다. 그로 인해 아침이나, 저녁이나 지나가는 길에 이 동네를 환하

minsooland.tistory.com

 

완주상관 정원마더카페: 편백 숲 향기 가득한 카페

완주군에서 잘 나가는 "상관마더"를 방문하다 정원형 카페, 그곳에서 생기를 불어넣고 오다 - 저녁 쯤 완주 상관IC를 지나 국도로 벗어나올 때 반짝반짝 거리며 나의 눈길을 끈 한 카페가 있었다.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