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대율담 김제 금구 베이커리 대형카페-대율저수지의 뷰 와 함께
반응형

민수랜드로고

김제 금구"대율담"을 방문하다

점심식사를 브런치 카페에서 마치고 우리 지인분들과 함께 김제 금구에 위치한 "대율담"으로 이동하였다. 처음 듣는 카페의 이름이자 장소였으며 이렇게 큰 베이커리 카페가 있는지 처음 알았다. 바다는 아니지만 대율저수지의 잔잔한 물결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면 정말 좋은 곳이라 생각했다. 

 

맛집,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잘 되는 카페들을 꼽자면 이렇게 물이 흐르는 곳에 or 바다를 끼고 있는 곳에 카페를 운영하면 정말 잘 되거나 무난하게라도 실적을 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한다. 

 

하지만 바다나 이렇게 물이 끼어 있는 장소는 좀 더 웃돈을 주고 매매해야 할 것이다. 무튼 내 개인적인 생각을 말해 본 것이다. 정말 큰 규모로 카페가 만들어졌으며 기본 10억은 들었을 것 같은 스케일이다.

 

외부주차장: 30~4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그 중 저수지를 보며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데이트하기에 딱 좋은 곳에다 카페를 지은 것 같아서 대단하다는 생각뿐이다. 전기차 충전소도 있으니 이 점 참고바람. 

 

영업시간: 휴무일은 매주 일요일, 월~토까지 AM 11:00 ~ PM 21:00까지 영업을 하니 참고바람. 늦은시간까지 해야 나름 연인들을 위한 멋진 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민수랜드-김제대율담 외부
민수랜드-김제대율담 주차장

 

 

카페 대율담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친절도:  엄청 큰 대형카페 같은 경우 고객들이 와도 크게 맞이하는 것보다 정숙하는 것이 고객들을 위한 행동이라 생각된다. 그 이유는 뻘쭘한 사람들도 있을 것이니 말이다. 마치 이 건물을 이용하는 사람이도록 만들어줘야 긴장도 풀리고 좀 더 이 카페에 대해 관심을 갖고 메뉴도 편안하게 고를 수 있다. "중"

 

청결도: 신규 건물이기에 청결도는 정말 좋은 편이며 테이블, 화장실 등 청결하지 않은 곳이 없다."중"

 

수용인원: 150명 or 그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1층은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 2,3층은 노키즈존으로 프라이버시를 존중해줄 수 있는 테이블이 있고, 4층은 루프탑이 있다. 정말 큰 규모의 카페이며 많은 사람들이 눈앞에 펼쳐지는 통유리 사이로 대율저수지의 뷰를 한껏 눈에 담아 갈 수 있도록 인테리어가 되어있다. 

민수랜드-김제대율담 편안한 시트
민수랜드-김제대율담 2층 테이블
민수랜드-김제대율담 2층 저수지뷰
민수랜드-김제대율담 1층 키즈존
민수랜드-김제대율담 메리크리스마스

 

 

메뉴구성표 및 우리의 메뉴

여러 메뉴가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가격에 프리미엄이 붙은 느낌이 들었다. 내가 언젠가 말하였지 신규 카페의 규모가 큰 곳은 기본적인 음료의 가격이 높다고. 이 카페도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보았을 때 6.0이 기본적인 가격이다. 물론 좋은 원두를 사용하여 그 가격이 구성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 이 점은 참고만 하도록. 

 

내가 주문한 메뉴는 "오늘의 스페셜티 커피(아메리카노)"를 주문하였다. 그래도 이 카페의 스페셜 티 한 번 마셔줘야 그 느낌을 알지.

 

메뉴구성표의 아래에는 대율담에서 사용하는 원두의 원산지와 "컵노트"에 대한 내용이 게시되어있다. 향수에도 탑, 미들, 베이스 노트가 있듯이 그러한 맛과 향을 말한다. 

민수랜드-김제대율담 메뉴구성표
민수랜드-김제대율담 원두원산지

 

 

대율담 베이커리 종류

베이커리의 종류가 어느 정도 넉넉한 편이다. 카페에서 음료도 내리랴, 빵도 구우랴,, 정말 바쁜 곳이라 생각된다. 남자들은 사실 빵을 잘 먹질 않는데, 아이들과 여성분들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 전략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사업성을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민수랜드-김제대율담 베이커리
민수랜드-김제대율담 케이크

 

 

본메뉴 평가

빵과 함께 나온 나의 대율담 스페셜 티 아메리카노이다. 따로 건들지 않았는데 위의 거품이 뭔가 심오한 형상을 만들어 내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마셔보니 아메리카노의 쓴맛도 있지만 그렇다고 하여 탄 향과 맛이 잘 안 느껴져서 맛시기에 부드럽고 편안했다. 하지만 특별한 차별성을 갖고 있는 커피는 아니다. 

 

그래도 이렇게 대율저수지를 바라보며, 나의 사랑하는 연인과 지인분들이 함께하는 시간을 여유롭게 보낼 수 있어서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민수랜드-김제대율담 아메리카노와 빵
민수랜드-김제대율담 스페셜티

 

 

END

이곳 대율담 베이커리 카페에서 음료를 마시거나 마시기 전 대율저수지 주변을 산책하면서 한 껏 공기를 마시고 이 추운 겨울날 대율담의 따뜻한 스페셜티 한잔을 마셔보는 여유도 우리 삶에 꼭 필요하다. 요즘에는 대형카페가 많이 생기면서 아이들을 데리고 다니는 부모의 입장에서도 좋고, 좋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하지만 모든 카페의 공통점이라 할 수 있는 시간이 흐르다 보면 지속적으로 여러 카페가 생기고 고객들은 더 다양한 카페를 다니고 싶어 할 텐데 그 기간 안에 모든 사업비를 끌어올 수 있을지가 궁금하다.. 내가 왜 이 걱정을 하냐고? 나도 사업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여러 장, 단점을 알아가야 하니깐~언젠간 내가 카페 하나 정도는 차려봐도 괜찮잖아. 그럼 이만!

주변 대형 or 테마 카페 추천

 

우드리 팜 삼례 핫플레이스 놀이카페-애들 다 데리고 드루와 드루와 체험카페 편

삼례 우드리 팜 이모 카페를 방문하다 이번에는 아이들의 이모인 우드리 이모의 카페 오픈식 때 내용들을 포스팅하기 위해 이렇게 글을 작성해 본다. 삼례에는 문화도시로 새롭게 떠오르는 핫

minsooland.tistory.com

 

카페애드리브 - 전북상관편백나무숲의 향기를 마시며 편

완주군 상관면 카페 "애드리브"를 방문하다 마치 관제탑 닮은 건물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 처음에 이 건

minsooland.tistory.com

 

완주 밀의온도 상관 정여립생가 - 대한민국제과기능장의 대형 빵카페 낮 그리고 저녁에도 데이

완주 신리 "밀의온도"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내가 휴직하는 사이에 직장 근처동네에서는 "

minsooland.tistory.com

 

전주 색장정미소 전시장 - 100년이 된 정미소의 모습을 보존하며 낡음을 멋스러움으로 만든 멋진

- 내 블로그 글의 2020년 글부터 해당. 전주 "색장정미소"전시장을 방문하다! 아주 오래된 정미소의 내, 외부를보존한 카페! -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minsooland.tistory.com

 

김제 금산사 카페 우연하게도 화덕피자 편 - 스케일이 크고 멋진 카페의 화덕피자는 과연 맛있을

- "상"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X) - "중"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다. (체인점O) - "하" 등급의 음식점, 카페, 게스트 하우스 임을 평가한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