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군산 월명호수 저수지-산책과 운동하기 좋은 곳 추천 편
반응형

민수랜드-팀조니로고

군산 "월명호수"를 방문하다

군산청소년수련원에서 행사가 있고 다음날 아침에 시간이 넉넉하여 우리 가족들과 함께 아침산책을 위해 "월명호수"를 산책하게 되었다. 예로부터 군산은 산이 많이 둘러 쌓여 있어서 군산의 지명이 생겼는데, 단순히 산뿐만이 아닌 물들도 함께 잘 어우러져 있어서 힐링하기 좋은 지역 중 한 곳이라 생각한다.

 

그 이유 때문인지 운치도 좋고 하여 시인과 작가 등이 많아서 시 대회도 많이 하는 곳이 또 군산이기도 하다. 아래의 사진은 월명호수에서 촬영한 사진인데, 아침의 물안개와 구름, 산이 어우러진 장면이다. 단순하게 보이긴 하겠지만 글을 쓰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달리 보일 수도 있겠다 싶어 이렇게 사진으로 남겨보았다.

 

아침 산책을 하는데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글을 잘 쓰지도 못하는 내가 되려 글을 작성해보고 싶다는 욕구까지 들게 할 정도로 군산의 매력은 묘할 정도이다. 그럼 지금부터 군산 월명호수에 대한 장, 단점을 작성해 보겠다. 하지만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이 존재한다는 점을 참고바람.

민수랜드-군산월명호수 뷰

 

 

군산 월명호수 단점 I

나름 비포장 길: 자전거 도로 공사를 하게 되면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이겠지만 옛것 그대로 활용한 월명호수이기 때문에 큰 공사를 들어가기도 힘들뿐더러 비포장 길을 거닐어야 하는 코스가 존재한다. 

 

좀 더 편의시설을 만들었으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문화시설물들이 만들어져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개인적으로 해보았다. 이 부분은 나의 개인적인 욕심을 작성해 보았다. 여러 공사로 인해 자연이 훼손되면 안 되겠지만 좀 더 많은 시민들이 다양하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작성해 본 것이다.

민수랜드-군산월명호수 청소년수련관 쪽
민수랜드-군산월명호수 소나무쉼터

 

 

군산 월명호수 단점 II

자전거 도로: 길을 거닐다보면 자전거 도로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조금 아쉬움이 있었다. 천변에는 갖추어져 있겠지만 이곳 월명호수에는 없어서 아쉬웠다.

 

자연 그대로:산에서 떨어지는 자갈이나 나무들이 그대로 방치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러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시설물 설치가 되어있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아래 지도상의 1시 방향이 제일 그러한 모습을 많이 보였다.

민수랜드-군산월명호수 산 정상에서

 

 

군산 월명호수 장점 I

시민들을 위한 에어건: 시민들이 운동을 하고 나서 차량에 탑승하기 전 에어건을 이용하여 먼지를 털어낼 수 있도록 하는 편의시설물이 마련되어 있다. 그 외 진드기 기피제도 있는 것을 본 것 같으니 마음 놓고 이용하길 바란다.

 

여러 코스에서 이용가능: 전북외국어고등학교, 성원아파트, 군산청소년수련관, 군산나운초등학교, 군산상일고등학교 등 중간중간 진입할 수 있는 코스가 많다 그렇기에 많은 시민들이 동네 산책을 할 때 이곳 보다 더 좋은 곳이 없을 정도로 많이 이용하고 있다.

민수랜드-군산월명호수 정상에서2

 

 

군산 월명호수 장점 II

트래킹 및 러닝 하기 좋은: 걷기운동, 러닝운동 등 코스가 3km 이상 되다 보니 산의 공기와 물의 경치를 바라보며 운동하다 보면 1~2만 보는 금방 채울 수 있다. 요즘 만보기하면 포인트도 주더만..

 

군산시민들이 많이 이용: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산책을 하다가 봉변을 당할 일이 별로 없을 듯하다. 보는 사람들의 눈이 많으니 그만큼 의식하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운치가 멋짐: 맨 위의 사진처럼 산이 호수를 둘러싸고 있으며 그 주의를 돌면서 산책하는 사람들도 있으니 그만큼 자연의 혜택을 받는 군산시민들이 부러울 정도이다. 이러한 분위기를 보니 군산시민의식도 격이 높은 것 같고 더 양반동네처럼 보인다.

민수랜드-군산월명호수 물안개
민수랜드-군산월명호수 제방

 

 

END

군산 월명호수와 제방을 산책하면서 군산의 운치를 한곳에서 느낄 정도로 상쾌하고 기분 좋은 아침 산책을 하였다. 군산 시민들은 이렇게 좋은 장소에서 산책을 하며 힐링을 한다는 점에 대해 나는 정말 부러워했다. 하지만 우리 오수도 좋은 곳들이 많이 있다. 내가 더 많이 소개해서 오수의 장점도 널리 전파해 주겠다.

 

군산에는 또 좋은 곳이 한 곳 더 있는데 그곳은 바로 은파유원지이다. 이곳보다 규모가 훨씬 크면서도 여러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이용하는 곳이다. 한 번 군산을 방문하면 이곳도 다녀올 수 있길 바란다. 그럼 이만!

군산 가볼 만한 곳

 

군산 은파유원지 - 가볼만한 곳 전북에서 몇 안되는 유원지 추천 편

군산 은파유원지 아침, 저녁으로 산책하기 좋은 곳! 군산을 여행 간다면 다른 여행지도 좋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이곳 은파유원지를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해주고 싶다. 다른 지역의 사람들도 많

minsooland.tistory.com

 

장항 스카이워크 군산 주변 가볼만한 곳 - 지역사랑상품권 페이백 편

장항 스카이워크 바닷바람과 함께 이번에는 행사를 마치고 직장 가족분들과 함께 군산에서 장항스카이 워크를 방문하였다. 지난번 포스팅 중 남해 설리스카이워크에 대해서 너무 짧고 나름 아

minsooland.tistory.com

 

군산장미칼국수 - 칼국수에 매운겉절이 김치, 아삭아삭 깍두기면 말 다했지?(추가 돌솥비빔밥)

군산 장미칼국수 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우리 공주님이 좋아하는 국수를 먹으러

minsooland.tistory.com

 

군산바우향 쌍화탕: 겨울감기 뚝 떨어지게하는 감기약

군산 바우향 쌍화탕?.. - 어느 날 소중한 지인분이 소중한 쌍화탕을 배송해주셨다. 지난 번 처가집에서 전해드린 대봉시를 고맙게 잘 받았다며 이렇게 보내주신 것이다. 그러지 않으셔도 되는데.

minsooland.tistory.com

 

군산 모트 MOTTE - 배추샐러드 맛집인정! 파스타, 스테이크의 맛은 기억 안나, 오로지 너의 맛만 기

군산 모트 MOTTE 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공주님이 군산을 방문하여 먹어볼 것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