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족보설렁탕-돼지떡갈비와 함께 유일한 설렁탕 집 편

민수랜드로고

전주 "족보설렁탕"을 방문하다

이번에는 교육을 마치고 점심식사 시간에 전주시 송천동에 위치한 "족보설렁탕"을 방문하게 되었다. 도로변에 위치하였고 덕진공원과 가깝게 있어서 입지적인 부분은 상당히 좋은 식당이다. 하지만 예전에 몇 번이고 들어본 식당 같은데 맛은 어땠는지 정확히 알 수 없어서 한 번 확인이 필요하다.

 

옆의 건물 비빔밥 전문인 고궁 집에서는 먹어보았는데 그렇게 좋은 기억을 남겨주지 않아서 자주 오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전주시민들에게는 많이 알려진 식당이며 유일하게 전주에 한 곳만 있는 식당이기 때문에 그 인지도 또한 많이 인식되었을 수밖에 없다.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다.

 

외부주차장: 15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주변의 식당을 통틀어도 제일 큰 규모의 주차장을 완비해 놓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영업시간: 매일 AM 10:30 ~ PM 21:00까지 영업이며 명절기간에는 모두 휴무일이다.

민수랜드-족보설렁탕 외부
민수랜드-족보설렁탕 주차장

족보설렁탕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친절도: 고객들이 서있지 않도록 로테이션되는 테이블로 즉각 안내해 주시며 인사도 친절하게 해 주신다. 체인점이 아니며 유일하게 한 곳만 있는 곳이다 보니 이러한 서비스는 중요시하게 생각하여 그런지 친절을 꾸준히 보여주셨다."상, 중"

 

청결도: 한옥의 황토벽돌 인테리어로 되어있어서 우리나라 고유의 분위기와 편안함을 느끼게 해 준다."상, 중"

 

수용인원: 6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단체로 왔을 시에는 함께 착석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자리가 부족하게 착석하는 일은 없을 정도로 넉넉한 수용공간이 세팅되어 있다.

민수랜드-족보설렁탕 내부

메뉴구성표 및 우리의 메뉴

설렁탕이 유명한 식당이다 보니 나는 설렁탕을 다른 분들은 돼지떡갈비를 주문하였다. 이 정도 규모의 식당이 운영하면서 1만 원의 식사메뉴를 판매한다는 것은 나름 착한 식당으로 평가할 수 있는데 정확한 메뉴가 나와야 착한 가격 정도가 되는지 평가할 수 있겠다. 한우의 고기는 국내산 젖소와 한우를 섞었다고 한다. 대부분 모두 국내산이다.

민수랜드-족보설렁탕 메뉴구성표

원산지 표시판

뼈는 국내산 한우, 고기는 국내산 젖소, 한우 섞음, 떡갈비, 배추김치 등도 90% 이상이 모두 국내산으로 표기되어 있다. 대부분 국내산으로 판매 원칙을 지키고 있는 것 같아서 매우 보기 좋았다.

민수랜드-족보설렁탕 원산지표시판

본메뉴 평가

이렇게 세팅되어 나온 족보설렁탕의 돼지떡갈비의 상차림이다. 떡갈비 2등분이 1인분의 양이고 설렁탕은 소면과 함께 탕이 나오기 때문에 메뉴는 이 정도가 모두 나온 반찬구성이다. 국내산으로 운영하면서 가격도 착하게 해야 되기 때문에 반찬의 양이 나름 적어 보인다.

민수랜드-족보설렁탕 떡갈비메뉴

돼지떡갈비

냉장된 상태로 바로 나오는 떡갈비이지만 조금 데우기만 하면 금방 떡갈비가 구워진다. 부드러운 것보다 쫄깃한 식감이 더 강하기 때문에 이 메뉴의 식감에 대해 거부감을 갖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실제로 나도 그렇고 이 메뉴를 주문한 사람도 떡갈비를 남길 정도이니 그렇게 좋은 맛은 갖추지 않았기 때문이다.

민수랜드-족보설렁탕 떡갈비

족보설렁탕

내가 소면과 밥을 말아서 촬영한 사진을 넣은 이유는 생각보다 고기의 양이 매우 적었기 때문에 그렇다. 그래도 이 정도를 넣어서 많아 보이는 것이지 이게 없었다면 단출한 메뉴로밖에 안 보인다.

 

고기의 육질은 부드러웠으며 무엇보다 국물을 남김없이 먹을 수 있었다. 하지만 슬라이스 된 대파는 지금 시기가 질긴 시기여도 너무 질겨서 씹기가 힘들었다. 설렁탕에는 큼직한 깍두기와 함께 먹는 재미이다. 깍두기만큼은 크게 있어서 만족할만한 양이었다. 하지만 딱 그 가격의 그 메뉴라고 평가하고 싶다.

민수랜드-족보설렁탕 설렁탕

식후 제공되는 음료 및 간식

종이컵을 이용하여 원두커피와 옆에 과자가 세팅되어 있어서 식후 섭취하기 딱 좋은 공간이다. 점심식사를 하고 카페 가서 차 한잔 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좋은 서비스가 아닐 수가 없다. 이러한 점은 잘 되어 있는 것 같다.

민수랜드-족보설렁탕 식사후간식

END

본연의 모토를 가지고 국내산 재료를 활용한 떡갈비, 설렁탕 등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부분은 매우 긍정적으로 보이나, 가격을 1.2로 올리고 양을 더 푸짐하게 한다면 더더욱 좋을 법하다. 유일하게 전주 한 곳으로 운영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지만 고객들에게는 부족한 양의 설렁탕 집으로 인식될 수도 있기 때문에 좀 더 개선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럼 이만!

전주 식당 및 국밥집 추천

 

전북전주맛집 - 백련시래꽃(돼지갈비, 소바, 시래기국밥 등)

전주 백련시래꽃을 다녀오다 - 항상 이 곳을 지나다니면서 아내가 계속 가보고 싶다 말하였는데, 드디어 올 수 있게 되었다. 평소에는 일찍 문을 닫거나 휴일과 겹칠 때가 많아서 못갔었다. - 주

minsooland.tistory.com

 

목로국밥 100그릇 한정-투뿔한우 시래기탕 부드러운 아롱사태 편

전주 "목로국밥"을 방문하다이번에는 한우시래기탕을 먹기로 하여 전주 중화산동에 위치한 "목로국밥"집을 방문하게 되었다. 여기의 대표적인 메뉴인데 한우의 등급이 무려 1등급++투플이라는

minsooland.tistory.com

 

전주맛집: 금암피순대국밥집을 방문하다

금암피순대국밥집을 방문하다.. - 지난 주에는 갑자기 순대국밥이 땡겨서, 여기저기 국밥집을 투어하였다ㅠ 그런데 제일 기대한 송천동에 고사리가 들어간 순대국밥이 소양으로 이사를 하였다

minsooland.tistory.com

 

풍년순대 전주 국밥맛집-오소리 감투가 들어있는 국밥 편

전주 "풍년순대"를 방문하다 나는 순대국밥을 정말 좋아한다. 젊은 시절에는 조기축구를 마치고 영양섭취를 위해 먹었던 1순위 음식이 순대국밥이었을 정도로 한 그릇만 먹게 되면 정말 영양분

minsooland.tistory.com

 

혜연옥 가마솥 콩나물국밥 맛집-토렴 식 국밥의 깔끔함 편

전주"혜연옥"을 방문하다 이번 점심식사는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는 혜연옥의 콩나물 국밥집을 방문하게 되었다. 전주 중화산동 예수병원 근처에 있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