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롤링) 해남 땅끝 카페 담다-땅끝항에서 마시는 커피의 분위기 편

민수랜드로고

해남 "담다 카페"를 방문하다

드디어 이번에도 우리 가족들과 함께 해남에 위치한 우항리 공룡박물관과 땅끝해양 자연사박물관을 방문하고 나서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이동하는 경로에 너무 피곤한 나머지, 졸릴 것 같아서 근처에 있는 커피집을 방문하게 되었다. 이름이 마음에 들어서 이 카페를 선정하였으며 이곳에서는 커피를 마시지 않은 것 같아서 오게 되었는데, 마침 사장님이 마감을 하기 전이었는지 몰라도 내가 방문한 것에 대해 의아한 표정을 보였다.

 

전에 내가 말했던 해남에 대한 키워드는 고구마, 공룡, 땅끝마을이라는 것을 말해주었는데 어떠한 것들을 할 때마다 그 단어들이 생각나서 모든 행동 하나하나에 의미를 붙이기 때문에 사소한 것들에도 소중하게 느껴진다. 이번 담다카페를 방문한 것도 마찬가지이며 이제 알아가 보도록 하겠다.

 

외부주차장: 매장 앞과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땅끝 항 여객선터미널도 바로 앞에 있어서 50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있다.

 

영업시간: 따로 정해진 시간 없이 운영되는 것으로 보이며 AM 10:30 ~ PM 18:00로 예상된다. 이 곳도 고령인구와 인구소멸이 진행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아무리 관광지여도 인구밀도가 그렇게 촘촘한 지역은 아니다. 맨 아래에 지도와 연락처가 제공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미리 연락 후 방문하길 바란다.

민수랜드-해남담다카페 외부

카페 담다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친절도:  나를 맞이해주신 사장님의 의아한 표정이 다양한 감정을 상충하게 하였다. 주문을 받으실 때는 친절하게 받아주셨지만 처음 인사는 그냥 서먹서먹했다는 것밖에 기억이 안 난다."중"

 

청결도: 우드와 화이트 톤으로 심플하게 인테리어 되어있다. 그냥 차를 마시며 지인과 함께 티타임을 즐기기 좋은 카페로 생각된다. 바닥은 사진에서 보이듯 깔끔하다."중"

 

수용인원: 18~2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두 테이블은 똑같지만 다른 테이블은 다른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이 테이블의 배치와 매칭이 정말 중요한 것 같다.

민수랜드-해남담다카페 내부

메뉴구성 가격표 나의 주문

나는 무조건 아이스아메리카노의 메뉴라 할 수 있다. 카페인도 조금 있고 무엇보다 얼음이 넉넉히 있어서 먹으면서 가야 졸음을 달아나게 하고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메뉴가 정말 다양한데, 커피, 라테, 생과일, 스무디, 셰이크, 에이드, 아이스티 등 정말 많다.

민수랜드-해남담다카페 메뉴구성표

카페 담다 메뉴 이미지

데스크의 아래에는 메뉴들의 이미지가 붙여있기 때문에 주문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 카페를 운영하려면 정말 다양한 메뉴가 많아서 여객선 터미널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카페로 보인다. 해남에는 고구마를 이용한 음식이나 음료를 마셔야 정말 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데 아쉽네..

민수랜드-해남담다카페 메뉴

본메뉴 평가

사장님이 제공해 주신 아이스아메리카노이다. 사진을 어떻게 촬영해야 할지 애매해서 이렇게 촬영해 보았다. 차량에서 촬영해도 되지만 그래도 그 가게의 상품인데 이쁘게 나오도록 해야 서로 좋지.. 사장님의 기술 때문인지 식당을 다 도착할 때쯤 얼음과 커피가 모두 사라지는 타이밍을 맛보게 되었다. 산미와 약간 원두의 탄향이 나의 졸음을 예방해 주었다.

민수랜드-해남담다카페 아이스아메리카노

END

다양한 타지의 카페를 방문하면서 아이스아메리카노의 맛을 열심히 느끼고 있는 중이다.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커피를 많이 마시다 보면 게을러지고 살도 찌는 것 같은데 애매하네.. 무튼 땅끝마을의 카페 "담다"를 방문하여 커피를 마시게 되었는데 맛있게 마실 수 있었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정말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체력을 많이 소진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다음에는 캠핑장비를 챙겨서 와보도록 해야 할 텐데, 텐트와 짐들을 챙기는 것이 일처럼 느껴진다. 그럼 이만!

해남 가볼 만한 곳

 

해남공룡박물관-가정의달 어린이 날에 가기 좋은 땅끝공룡마을 편

"해남공룡박물관"을 방문하다지난번에는 "우항리 공룡화석 자연사유적지"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였다. 이번에는 땅끝마을 해남에 있는 공룡박물관의 실내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 보겠다. 이번

minsooland.tistory.com

 

해남공룡박물관-넓은 들판에서 공룡과 함께 편

"해남공룡박물관 야외"를 다녀오다이번을 포함한 세 번째 포스팅이다. 땅끝마을 해남공룡박물관은 정말이지 규모가 크기 때문에 지난번"공룡화석유적지", "실내 공룡박물관", "공룡박물관 야외"

minsooland.tistory.com

 

해남 고구마빵 피낭시에-땅끝마을에서 감자빵 고구마빵을 맛보다 편

해남 "피낭시에"를 방문하다 이번에는 우리 가족의 여행지는 전라남도 "해남"이다. 지난번 고성 공룡박물관을 방문 후 아이들의 반응이 뜨겁도록 좋아서 해남공룡박물관을 방문 후 다음 날에 고

minsooland.tistory.com

 

해남 보물섬 회식당-땅끝마을에서 신선한 국내산 회 편

해남 "보물섬회식당"을 방문하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해남 땅끝마을의 "해남공룡박물관, 우항공룡화석자연사유적지"를 방문 후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해 회를 먹고 체력을 키울 수 있도록 "보물

minsooland.tistory.com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땅끝마을 아이들과 편

해남"흑석산 자연휴양림"을 방문하다이번에는 전 날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에서 숙박을 마치고 아이들의 신체운동을 위해 휴양림 산책을 진행하였다. 어른들도, 아이들도 항상 처음 접하는 장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