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삼양해수욕장 제주도 검은모래해변-모살뜸 테마 해변축제 장소
반응형

민수랜드-팀조니로고

검은모래해변 삼양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제주도 가족여행을 가서 아이들을 데리고 다녀오기 딱 좋은 곳은 바로 해변이다. 물론 아이들이 여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사설 관람지를 다녀와도 좋지만 무엇보다 아이들과 함께 집중하면서 자연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더 중요시하기 생각하는 우리이기 때문에 이렇게 검은모래해변 삼양해수욕장을 방문하게 되었다.

 

제주도를 방문하면서 여러 맛집도 많이 다녀왔지만 그만큼 해변도 나름 많이 다녀온 기억이 있다. 제주도의 매력은 해변의 매력이 50%이상이라 생각될 정도로 맑은 하늘의 구름과 함께 어우러진 운치와 파도를 맞아가며 여유롭게 해수욕을 하는 것이 바로 신선의 놀이라 할 수 있다. 

 

이 날 우리 공주님도 아이들이 튜브를 안 탈 때마다 튜브를 타며 파도에 몸을 맡기니 정말 즐겁다며 본인꺼 튜브도 맞춰달라며 나에게 부탁을 할 정도로 즐겁다 표현하였다. 그럼 지금부터 이곳 삼양해수욕장의 매력에 한 번 빠져 보도록 해보자.

민수랜드-제주도삼양해수욕장 뷰

 

 

삼양해수욕장 단점 I

주차장: 상가와 함께 껴있는 해수욕장이다보니 단독으로 공영주차장의 마련이 안 되어 있는 것으로 보였다. 그리고 다른 공여주차장은 경사로가 아래로 되어 있어서 초보 운전자들에게는 조금 어려운 코스로 보였다. 

 

샤워시설: 가을이 다가오기 전에 다녀온 곳이라 그런지 거의 대부분 샤워시설이 개방되어 있지 않아서 샤워를 제대로 하지 못 한 기억이 있었다. 하지만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서 사설로 된 샤워시설이 별로 없어 보였다. 

 

나름 소박한 규모: 소규모 가족들과 함께 다녀오기 좋은 해수욕장이기도 하지만 소규모이기에 다른 편의 시설(주차장, 샤워시설 등)이 다른 해수욕장보다 완비가 덜 되어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민수랜드-제주도삼양해수욕장 모래사장

 

 

삼양해수욕장 단점 II

나름 소박한 규모: 소규모 가족들과 함께 다녀오기 좋은 해수욕장이기도 하지만 소규모이기에 다른 편의 시설(주차장, 샤워시설 등)이 다른 해수욕장보다 완비가 덜 되어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민수랜드-제주도삼양해수욕장 뷰2

 

 

삼양해수욕장 장점 I

검은모래 찜질: 이 해수욕장에서 모래찜질을 하면 신경통, 관절염, 비만증, 피부염, 감기예방, 무좀 등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한다. 그 성분에 대해서는 아래의 글에서 이어가도록 하겠는데, 정말이지 많은 효능이 있어서 장점이 많다.

 

세척할 수 있는 장소: 간단히 컴프레셔와 물을 이용한 세척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다. 하지만 검은 모래이다 보니 정말 샤워장을 이용해야 하지만 집에까지 걸어갈 수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아이들과 함께 어울림: 아이들은 정말 모래를 가지고 놀 때 정말 즐겁게 논다. 그러다가 조금 더워진 것 같으면 함께 물속에 들어가서 몸을 적셔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아한다. 튜브도 타보고 파도타기를 하면 더더욱 즐거워한다. 

민수랜드-제주도삼양해수욕장 검은모래 찜질의 효능
민수랜드-제주도삼양해수욕장 편의시설2

 

 

삼양해수욕장 장점 II

서핑의 장소: 바닷가하면 정말 서핑을 즐기기 위해서 바다를 찾는 게 아니겠나. 나도 서핑을 해보고 싶지만 혼자 여행을 갔을 때나 가능한 이야기이다.. 아이들이 항상 나만 찾기 때문에, 그렇다고 해서 우리 보물 이를 데리고 함께 서핑하면 물을 먹었다고 칭얼거리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있다. 젊은 사람들의 서핑 타는 모습만 봐도 가슴이 두근거린다.

 

화산암 편과 규산염광물이 많은 세립질 모래:  다른 해수욕장은 패사 즉 고둥, 전복 등의 껍질이 모래로 만들어진 것을 말하는데, 이곳 삼양해수욕장은 화산암 편과 규산염광물의 모래이다. 그렇기에 이 모래를 덮고 찜질을 하면 여러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민수랜드-제주도삼양해수욕장 서핑

 

 

END

제주도 삼양해수욕장의 검은모래해변을 즐겼다. 이 날 날씨가 정말 더워서 우리는 모래찜질을 하기 힘들었다. 다른 모래와 달리 햇볕을 제대로 흡수하여 모래의 온도가 정말 뜨거웠으며 잠시 화장실을 다녀오는 짧은 시간에도 조기축구할 때 전속력으로 공을 받으러 가는 속도로 다녀오기도 하였다. 그만큼 뜨거웠으며 나에게 오려는 보물이 도 뛰다가 너무 뜨거워서 그대로 공중에 떠있었다.. 1초만..

 

가족끼리 다녀오기 정말 좋은 소규모 해수욕장이었으며 아이들의 모래놀이 장난감을 많이 챙겨간다면 더욱 즐거운 역할놀이 등 할 수 있으니 많이 이용바람. 그럼 이만!

 

제주도 해변 or 가볼 만한 곳 추천

 

제주 협재해수욕장 - 가족해수욕장, 수심, 샤워시설, 주차장, 규모, 등 모든 것을 충족한 해수욕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우리는 아침식사를 마치고 바로 한림읍에 위치한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금능해수욕장 - 수심이 깊지 않은 해수욕장, 가족여행필수 여행지가 아닐까?!ㅎ

제주 금능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지난번 도두봉에 이어 "도두해녀의집"을 방문하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곽지해수욕장 가볼만한곳 - 심바카레에서 식사하고 에메랄드 빛 바다를 감상하다 편!

제주 곽지해수욕장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도 여행을 시작하고 나서 우리는 처음으로

minsooland.tistory.com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 가볼만한 곳 용암석과 여러 희귀식물이 존재하는 탐방로 편!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제주 안덕면에 "서광춘희"에서 성게 라면과 비

minsooland.tistory.com

 

제주 도두봉 - 키세스 존, 도두항의 요트를 갖고싶은 야망을 가져보다 편!

제주 "도두봉" 키세스 존을 찾아라~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도두봉"에 대한 내용을 다룰 것이다

minsooland.tistory.com

 

제주 천지연 폭포 - 가볼만한 곳 주변조성이 잘 되어있어 단점이 별로 없는 관광지 편!

제주 "천지연폭포"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곶자왈 도립공원을 방문하고 나서 출출한 배를 달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