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자동광고) (구글 크롤링) 구례 행운분식-사라다 빵 꽈배기 찹쌀도너츠 야채고로케 빵 맛집 편
반응형

민수랜드로고

구례 "행운분식"을 방문하다

이 날 아침에 나는 조기축구를 다녀왔는데 아침 9시부터 온다는 비는 8시 무터와 서는 나의 운동을 방해하려는 공주님의 마음이 하늘에 닿았는지 나를 빨리 집으로 복귀하게 하였다. 그리하여 여행을 갈 채비를 하고 바로 구례로 이동하는데 비가 지속적으로 와서 맛집의 음식을 구입하고 숙소로 바로 들어가자며 공주님은 열심히 검색 신공을 사용하여 이곳 "행운분식"이라는 빵집을 방문하게 되었다.

 

언제나처럼 주차하기 힘든 곳이면 공주님을 내려드리고 공주님은 메뉴를 구입, 나는 차량을 한 쪽에 정차한 후 공주님을 기다리며 아이들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카메라가 있는 곳은 피해서 말이지..

 

이 빵집의 대표적인 메뉴는 외부의 사진에 보이듯 사라다빵, 찹쌀도넛, 고로케, 꽈배기 이렇게 네 가지가 대표적인 메뉴이다. 그럼 그 메뉴를 만나러 한 번 가보겠다.

 

외부주차장: 따로 마련된 주차장이 없다. 하지만 시골에서는 골목길과 공영주차장이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그곳을 활용하면 되겠다.

 

영업시간: 휴무일은 매주 수요일이며 그 외의 시간은 AM 09:00 ~ PM 19:00까지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민수랜드-구례 행운분식 외부

 

행운분식 친절도, 청결, 테이블 등!

친절도:  사장님께서 그렇게 많이 친절한 편은 아닌 것 같다. 그래도 기본적인 인사는 하는 스타일임."중, 하"

 

청결도: 청결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서 매우 심플한 공간이라 할 수 있다. 대표적인 빵들만 구성되어 나와있기 때문에 그렇게 어수선하지도 않고 딱 중간정도의 평가를 할 수 있겠다."중"

 

수용인원: 테이블이 그렇게 많지 않다. 소규모의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서 5명 정도 착석이 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다.

민수랜드-구례 행운분식 내부1
민수랜드-구례 행운분식 내부 빵

 

메뉴구성표 및 우리의 메뉴

가격의 사진을 따로 촬영하지 않았지만 인터넷으로 구성표를 확인하자면 사라다 빵 2,500원, 왕사라다 빵 3,500원, 왕소시지 2,000원, 소시지 1,500원, 꽈배기 800원,  단팥빵 1,000원, 찹쌀도넛 500원, 고구마 1,500원, 야채고로케 2,500원 이렇게 구성되어 있었다. 대표적인 메뉴는 사라다, 찹쌀도넛, 야채고로케 이 구성이 제일 인기이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꽈배기, 사라다빵, 찹쌀도넛, 야채고로케를 주문하였다.

민수랜드-구례 행운분식 외부

 

본메뉴 평가

사라다 빵: 머스터드, 케첩의 소스구성이 되어 있으며 고로케 빵에 양배추 슬라이스 샐러드가 구성된 빵이다. 이게 사라다 빵의 구성인데 레트로 빵의 감성을 느끼기에 충분한 맛의 빵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구례만의 특색이 있는 빵이라 보기는 어렵다. 그래도 이러한 빵은 구례군에 위치한 행운분식에서 먹는다면 더더욱 지역의 분위기와 어우러진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괜찮은 맛이었다.

 

야채고로케: 사라다 빵의 베이스에 고로케 내용물이 들어있었는데 빵의 신선함과 내용물이 함께 어우러져 있었다. 하지만 일반적인 고로케의 맛이다.

 

꽈배기: 아쉽게도 다음날 아침에 먹었다.. 그러다 보니 꽈배기만의 쫄깃함과 겉에 뿌려진 설탕이 모두 빵에 스며들어 있어서 특별한 꽈배기의 맛을 느낄 수가 없었다. 하지만 빵의 식감은 좋았다는 점.

 

찹쌀도넛: 이 도넛도 다음날 아침에 먹었다. 하지만 불멸의 찹쌀인데 그 쫄깃함은 어디 가질 않는다. 안 쪽의 앙금과 함께 하나를 먹으면 든든한 아침의 메뉴가 되기도 한다.

민수랜드-구례 행운분식 사라다빵
민수랜드-구례 행운분식 꽈배기 찹쌀도넛 야채고로케

 

END

대표적으로 제일 맛있게 먹었던 빵은 "사라다 빵" 행운분식의 대표메뉴라고 추천하고 싶다. 구례군만의 분위기를 느끼고 어렸을 적 나의 모습을 생각하며 먹는다면 정말 그때의 추억이 잠시 스쳐갈 듯한 분위기를 느끼게 해 준다. 그렇다고 하여 예전으로 돌아갈 수는 없지만 잠시나마 그러한 어렸을 적 나의 모습을 잠시나마 느끼고 볼 수 있다면 그만큼 좋은 느낌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럼 이만!

구례 맛집 추천

 

토담설렁탕 구례맛집-든든한 점심한끼의 행복을 느끼다 편

구례 "토담설렁탕"을 방문하다 봄에는 뭐니 뭐니 해도 구례의 벚꽃을 보기 위해 떠나야 한다. 당일 우리는 구례 여행을 위해 차량을 타고 이동하여 구례에 나름 정평이 나있는 "토담설렁탕"집을

minsooland.tistory.com

 

행행행 전남 구례 맛집-수비드 스테이크 구례 아일랜드 칵테일 편

구례 "행행행"을 방문하다 이번에도 휴일을 맞이하여 공주님과 함께 구례를 다녀오기로 하였다. 그중 금, 토, 일만 운영을 한다고 하여 시간을 맞춰서 휴일을 보냈다. "행행행"의 뜻은 마음이 가

minsooland.tistory.com

 

구례 부부식당 - 다슬기 무침 다슬기수제비 11년 블루리본서베이 맛집

전남 구례 "부부식당"을 방문하다 이번에는 주말을 맞이하여 전남 구례에 맛있는 다슬기수제비, 다슬기 무침을 잘하는 식당 "부부식당"이 있다기에 방문하게 온 가족이 출동하게 되었다. 웬만한

minsooland.tistory.com

 

전남 구례밀밭 화엄사 - 벚꽃여행 길에 파전과 국내산 재료로 무장한 칼국수 집에서 제대로 점심

전남 "구례밀밭"집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이번에는 봄에 벚꽃이 한 창 만개할 때 전남 구례

minsooland.tistory.com

 

전남 구례 숲과식당 - 한 적한 시골길에 북적한 식당을 방문해보다 편!

구례 숲과식당을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영업시간: 수요일 휴무, 그 외에 AM 11:00 ~ PM 20:00 외부 주

minsooland.tistory.com

 

전남 구례 삼겹살 맛집 북문토종흑돼지 - 두드려라 그럼 열릴 것이다. 문을 한 50번 이상 두드렸

전남 구례 북문토종흑돼지(소로님의 추천식당)를 방문하다! 이 블로그의 글은 그 어떤 지원 없이 작성하는 글임을 밝힌다. 나의 글은 항상 나의 주관적 평가를 유지한다. 내가 언젠가 우리는 가

minsooland.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